뉴스/경제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브랜드 송, 음악차트 순위권 기록
비고미
2014. 12. 4. 10:21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발표한 ‘기분좋은 발걸음’이 ‘힐링 송’으로 떠오르고 있어 화제다. 3,000여 명의 여성 고객들, 그리고 인디밴드 가수 제이레빗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음악 ‘기분 좋은 느낌’은 음악사이트에 공개 된 뒤, 멜론에서 최고 7위, 카카오뮤직에서 8위를 기록했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쟁쟁한 가수들 사이에서도 뛰어난 음원과 서정적인 노랫말로 특히 여성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기분 좋은 발걸음’은 여성 고객들이 직접 노래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도 주목 할만 하다. 좋은느낌은 힘들고 지친 여성들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참가자들의 사연을 SNS로 접수 받아 가사로 활용. 힐링 송 제작 캠페인을 진행했고, 참가자들의 사진을 엮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도 했다.
캠페인 담당자는 “여성 고객들이 기분 좋게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고객들과 함께 곡을 제작하고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대중에게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제는 유명 예능프로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될 만큼 많이 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