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경제

써모케어 스마트체온계 와디즈를 통해 17일부터 국내 최초 크라우드 펀딩 진행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 체온관리 모바일 서비스 (사진제공: 엠트리케어)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트리케어는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 사전 구매를 위한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를 와디즈(http://wadiz.com)를 통해 12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온라인 펀딩업체를 통해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펀딩에 성공하면 제품이나 서비스로 대가를 지급하는 보상형 방식과 대출형, 기부형 등이 있다.

엠트리케어가 참여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한국엔젤투자협회, 와디즈가 주최하고 정부의 미래창조과학부, 금융위원회,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청년 크라우드 펀딩 대회’로 사전 100개 팀과 경쟁해 최종 본선 20팀 안에 선발되어 크라우드 펀딩을 하게 됐다.

이번에 크라우드 펀딩에 선보이는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는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는 비접촉식 피부적외선 체온계로 감염 우려 없이 가족 모두 개별 계정으로 체온 측정이 가능하고, 사물온도 측정, 실내온습도 측정, 측정모드 변환, 복약 주기 및 이상 체온 알림 등을 제공하는 지금까지 선보인 체온계 중 가장 앞선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평가받고 있다.

엠트리케어의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가 선택한 제품 보상형 펀딩 방식의 경우 사전 구매 예약에 참여한 소비자는 중간 유통비용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로 시중 가격의 50%~86%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얼리버드 방식으로 먼저 구매 예약하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한다.

엠트리케어도 이번 펀딩을 통해 제품의 시험 인증 비용 및 생산 자금을 소비자로부터 직접 조달할 수 있게 되어, 제품 생산을 위한 대규모 자금 차입이나 평균 30~40%에 달하는 중간 유통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되었고, 성공 프로젝트의 경우 추가로 엔젤 등 유력 투자자들과 함께 성과공유회를 겸한 후속 데모데이를 개최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엠트리케어 박종일 대표는 “국내에 생소한 크라우드 펀딩 방식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웠다. 써모케어 스마트 체온계를 신뢰하고 사전 구매해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써모케어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hermocare)를 추천하거나 펀딩 사이트 공감 이벤트 및 얼리버드 구매 참여시 다양한 추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엠트리케어 소개
엠트리케어는 모바일 헬스케어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비전과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2013년 5월 창업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비접촉식 피부적외선 스마트 체온계와 체온관리 서비스인 ‘써모케어’를 개발했으며, 2016년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 진출 예정이다.